장이 꼬이는 느낌
한 번쯤은 겪어봤을 통증 중의 하나는 복통이다. 이유 없이 갑자기 장이 꼬이는 느낌이 들거나 배가 꼬이는 느낌이 든다면 어떤 것을 의심해봐야 할까?
장이 뒤틀려 복통을 유발하는 경우는 크게 3가지이다. 장염, 과민성대장증후군 그리고 식습관으로 인해 생기는 복통이다. 원인을 알고 대처를 하면 갑자기 배가 아파 고생하는 일은 줄어들 수 있다. 그럼 장이 꼬이는 느낌이 드는 이유 3가지를 자세히 알아보자.
장염, 과민성대장증후군 그리고 잘못된 식습관
직장인 A 씨는 요즘 들어 부쩍 배가 꼬이는 느낌을 자주 받는다. 매일 야근에 회식에 몸이 성할 날이 없다. 업무로 인해 식사도 제때에 하지 못한다. 어느 날부터인가 복통이 잦아지고 있다. 장이 꼬이는 기분 나쁜 느낌 때문에 미칠 지경이다.
도대체 갑자기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가 무엇일까? 장이 꼬이는 느낌이 드는 이유는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다. 우선 장염의 경우이다. 장염은 장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설사와 복통을 동반한다.
세균성 장염과 비세균성 장염 그리고 스트레스성 장염까지 원인은 다양하다. 특히 여름철에 많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증상이 빨리 가라앉지 않는다면 병원 진료는 필수이다.
만약 장염으로 판명된다면 조속한 치료가 필요하다. 다음으로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다. 원인이 다양하므로 치료가 쉽지 않은 질환이다. 증상 역시 심한 복통과 설사 그리고 변비를 동반한다.
잘못된 생활 습관과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쌓이면 증상이 재발하기 때문에 평소에 스트레스 관리를 해야 한다. 끝으로 즉석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 등의 잘못된 식습관으로 장이 꼬이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 인기 포스트 >
- 부정렬 증후군, 하체 비만을 일으키는 골반 비대칭 예방하는 방법
- 얼굴이 붓는 이유, 아침에 자주 붓는 얼굴 해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