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이_붓는_이유


얼굴이 붓는 이유는 크게 수분 관리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게 된다.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식습관이 주요 원인으로 충분한 수면과 나트륨 과다 섭취를 줄이는 것만으로 아침에 얼굴이 붓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혈액 순환을 위해서는 가벼운 운동과 족욕이나 반신욕으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붓는 것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그럼 얼굴이 붓는 이유를 알아봄으로써 아침에 자주 붓는 얼굴 해결 방법을 알아보자.



얼굴이 붓는 이유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준비를 하려는데 얼굴이 부어있어 난감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니다. 얼굴이 붓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중요한 원인은 수분 관리혈액 순환에 있다.



얼굴이 갑자기 부었다면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돌이켜 볼 필요가 있다.



수분 관리

얼굴이_붓는_이유_나트륨



우리 몸에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수분이다. 수분이 부족하거나 너무 많으면 몸에 이상이 생기게 된다.


얼굴이 붓는 이유수분 관리가 제대로 안 돼서 생기는 증상 중에 하나이다. 수분 관리에 핵심은 저염식이다.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수분이 몸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방해하게 된다.


염분은 몸속에 수분을 잡아두기 때문에 수분이 많아지게 되면 자연스럽게 피부가 팽창 되고 아침에 얼굴이 붓는 것이다. 따라서 나트륨은 되도록 적게 먹는 것이 좋다.



얼굴이_붓는_이유_수분_관리


또한, 수분 배출을 위해서 땀을 빼는 것도 중요하다. 땀은 노폐물 배출과 수분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는 혈액 순환과도 연관이 있으므로 운동은 필수이다.


혈액 순환 개선


얼굴이 붓는 이유혈액 순환과 연관이 깊다. 원활한 혈액 순환으로 신진대사가 잘 이루어 지면 땀 배출이 좋아져서 얼굴이 붓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 다리 붓는 이유, 하지부종 원인을 알아보자

- 턱밑에 몽우리, 침샘비대증을 의심하라

- 광대뼈 축소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 보자.


혈액 순환 개선을 위해서는 가벼운 운동이나 족욕 또는 반신욕 등이 효과적이다.



이는 몸에 피로를 풀어주는 과정인 숙면과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땀 배출을 통한 혈액 순환이 좋아지면 아침에 자주 붓는 얼굴을 해결할 수 있다.


얼굴이_붓는_이유_혈액_순환


이 밖에도 신장, 갑상선, 고혈압, 림프관 등 체내 장기나 혈관계 이상으로 생길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는 잘못된 식습관과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얼굴이 붓게 된다.


아침에_갑자기_얼굴이_붓는_이유


아침에 얼굴이 갑자기 붓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신진대사 개선으로 인해 어느 정도 해결이 가능하다.



물은 가능한 한 자주 마시고 족욕이나 반신욕으로 하루를 마무리한다면 숙면에도 도움이되고 얼굴이 붓는 것도 줄일 수 있게 된다. 이상으로 얼굴이 붓는 이유를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