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대상으로 직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취업연계 및 취업 후 사후관리까지 취업이 안정화 될 때까지 지원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전국 150개소에센터에서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서비스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가 주가 돼서 운영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지요? 육아와 가사로 직장을 그만두게 되어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대상으로 취업을 지원해 주는 서비스 센터입니다. 예를 들어 육아와 가사를 벗어나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이 재취업을 희망하면 취업설계사가 구직 희망 여성에 대해 구직상담, 구인업체 발굴, 취업알선 및 취업 후 직장적응 지원 등을 관리를 해주는 것입니다.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



또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구직자의 직업진로 지도와 취업 알선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기업 맞춤형, 전문기술, 창업 등 다양한 직업 교육 훈련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구직희망자가 효율적으로 직장생활이나 창업에 도전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즉, 여성새로일하기센터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상담과 구직 희망 여성에게 맞는 일자리를 발굴해 연계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재취업에 성공한 경력단절 여성에게 1년간은 사후관리 및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취업 연관 인기 포스트 >

- 여성가장 구직자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자격

- NCS에 맞는 취업 스펙을 키우자.

- 한국고용정보원 워크넷 일평균 고용정보 22만건 제공

- 강소기업이 힘이다 YTN 시사 프로그램 소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업추진체계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업추진체계




직업교육 훈련 비용은 모두 국비로 지원된다고 합니다. 단 구직 희망자의 책임감 고취를 위해서 개인 부담금 10만원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단 훈련 수료 후에 5만원은 돌려주며 취업 후 6개월 안에 나머지 5만원도 반환해준다고 하니 전액 국비 지원인 것입니다.



경력이 단절되어 아이들이 다 크거나 사회생활이 절실한 여성분들에게 지원되는 종합취업지원서비스인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어 효율적인 재취업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