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기업이란 말을 들어보신적이 있으신지요? 강소기업은 강한 중소기업이란 의미라고 합니다. 기업은 보통 중소, 중견, 대기업으로 구분해서 말하곤 하는데, 강소기업은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의 중간에 위치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장기 실업 시대에 세계로 뻗어나가는 중소기업으로 꾸준한 연구와 투자로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그 성장성을 인정받은 것이 강소기업입니다.


강소기업이 힘이다 YTN 시사 프로그램 소개



강소기업이 힘이다 YTN 시사 프로그램 소개



요즘 시사프로그램 중 청년 구직과 연관된 양질에 프로그램이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구직의 선행 조건은 스펙이 아니라 자신이 잘할 수 있는 곳을 선정해서 취업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연봉이나 복리 후생도 중요하지만, 단순히 그것만 쫓아가면 이직률도 높아지게 되고 삶의 질도 떨어지게 됩니다.


청년을 학습 근로자로 채용하는 교육제도인 일학습병행제나 직무능력중심 채용의 NCS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장기 실험 상태를 벗어나려고 하고 있습니다.


012


'강소기업이 힘이다' 홈페이지 바로 가기 - http://ytn.co.kr/program/program_intro.php?s_mcd=0480



원하는 곳이 있다고 하더라도 취업을 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목표로 하는 회사 상황을 속속들이 알 수는 없습니다.


물론 방송에서 나오는 모습들이 100%로라고는 단언할 수 없지만,
어느 정도 윤곽은 그릴 수 있을 것입니다.


YTN 시사 프로그램인 '강소기업이 힘이다'는 성공 뒤에 숨겨진 최고경영자의 피나는 노력 그리고 기업문화에 대한 내용입니다.


매주 토요일 21시 15분에 방송하며 서경석 MC를 중심으로 강명재, 김세종, 이동근, 정재식, 이장우 자문위원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연관 포스트 >

- NCS에 맞는 취업 스펙을 키우자.

- 한국고용정보원 워크넷 일평균 고용정보 22만건 제공




2015년 6월 17일을 시작으로 방송되고 있는 YTN 시사 프로그램 '강소기업이 힘이다'를 통해서 원하는 기업 문화와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을 참고하시어 취업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