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을 운전 하다 보면 본의 아니게 사고가 나기도 합니다이럴 때 당황 하지 마시고 다음의 절차에 따라 원활하게 대처 하시기 바랍니다1. 우선 사고 발생시 운전자와 동승자의 몸에 이상 유무를 확인합니다.



이때 면허증, 연락처, 이름, 차량 번호를 메모해 둡니다2. 다음으로 결정적인 증거인 사진을 찍으셔야 합니다접촉 사고 후 사진 찍는 법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첫 번째로차량의 파손 부위는 아주 근접하여 촬영을 해야 합니다.


접촉 사고 후 사진 찍는 법< 접촉 사고 후 사진 찍는 법 >


두 번째로는 원거리로 가서 여러 장면 및 방향에서 찍어야 합니다세번째로 제일 중요한 부분으로 바퀴가 어떻게 돌아가 있는지를 찍어야 한다이는 바퀴의 진행 방향을 유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스키드 마크가 있다면 그것도 찍어둬야 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상대방 차에 블랙 박스도 함께 찍어 두셔야 합니다.



이는 상대방 차량이 불리하다 싶을 시에 블랙 박스가 없다고 할 수도 있으므로 미리 찍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번호판도 같이 찍어 주시면 좋습니다이렇게 접촉 사고 시 다양하게 찍어 두면 나중에 문제 발생시에 유용하게 대처할 수 있으니 이상의 것은 잊지 마시고 꼭 찍어 두시기 바랍니다.


연관 포스트 <자동차 문콕 간단하게 복원하는 방법>

              <중고차 잘사고 잘 파는 팁> 

              <중고차 구입 적정 시기는?

              <중고차 시승시 꼭 체크해야할 사항>

 

3. 다음으로 경찰에 신고하셔야 합니다. 그냥 보험사도 보험사이지만 경찰에 우선 신고 하셔야 나중에 뺑소니 보험 사기에 당하지 않습니다.

 

4. 경찰 신고 후에는 보험사에 사고 접수를 합니다. 상대방이 합의금을 요구하지 않을 지라도 일단 연락처와 이름 정도는 남겨 두셔야 뻉소니 사기를 당할 확률이 적어집니다.

 

5. 상대방이 보험 처리를 원치 않아 합의금을 요구할 시에는 계좌 이체 등으로 송금 내역을 확보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