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는 구매시 겉 외관만 가지고 판단하면 낭패 당할 수 있습니다수백 만원에서 수천 만원씩 목돈이 들어가는 중고차 구매시에 시운전은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시트 포지션과 사이드 미러를 운전자에 맞게 조절을 해야 합니다
사이드 미러 조절 시 소리가 난다면, 전동 접이식 내부의 와이어 모터 고장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시동을 걸었을 때 이상 증상 여부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고차 중에는 시동을 걸자마자 엔진 마찰음이 난다면 장기간 운행을 안 한 차량이 있을 수 있습니다이런 차량은 엔진 오일이 오일 팬 밑으로 깔려 있는 상태일 수 밖에 없습니다즉 실린더 마모 상태가 심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됩니다오래 세워 뒀기 때문에 특히 겨울철에는 베터리가 약해져서 스타트 모터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중고차 시승시 꼭 체크해야할 사항< 중고차 시승시 꼭 체크해야할 사항 >


중고차 구매 시 성능 점검표에 의지하는 경우가 많은데성능 점검표는 외판의 사고유무엔진룸의 오일 누유 여동력 계통의 오일 누유 여부 정도만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시험 운행을 꼭 해보셔야 합니다. 시운전시 핸들에 힘이 안 들어 가나 진동이 느껴지는 경우는 타이어에 편마모가 생겨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이러한 타이어 편마모는 성능 점검 때는 확인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핸들을 돌릴 때 소리가 난다면 두가지 경우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우선 파워 펌프의 오일량이 모자라서 생기는 경우가 있으며핸드 클럭 스프링 와이어가 낡아서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고차 구매시 놓치기 쉬운 부분인 차안의 각종 스위치 및 곰팡이 냄새 유무까지 확인해야 하며, 에어컨과 히터 모두 확인하셔야 합니다. 물론 브레이크 성능도 체크도 잊으시면 안되겠습니다. 중고차의 경우 어떤 경로로 운행을 한지 알 수 없기 때문에 같은 차종을 2대 이상 시승해 보시기 바랍니다. 왜냐면 같은 차량이라도 엔진과 미션에 차이가 있으며 하체의 부식 정도에 따라서 차량이 확실히 틀리기 때문입니다.


연관 포스트 <자동차 문콕 간단하게 복원하는 방법>

              <중고차 잘사고 잘 파는 팁> 

              <중고차 구입 적정 시기는?> 

              <접촉 사고 대처법 및 변호사가 알려주는 접촉 사고 후 사진 찍는 법>


* 자동차 에어컨 냄새 없애기 - 에어컨을 작동한 후 주차하기 2~3분 전에 송품을 틀어 놓습니다. 이러면 에어컨 안에 있는 수분이 날라가면서 냄새의 원인이 사라집니다.

 

* 자동차 에어컨 필터 갈기 - 조수석 앞에 글로브 박스를 분리합니다. 분리 후 위쪽에 에어컨 필터가 있는 플라스틱을 제거 후 에어컨 필터만 교체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