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골연화증은 연골이 약해지면서 떨어져 나가는 병입니다. 관절들이 움직일 때 뼈와 뼈끼리 부딪치지 않게 하기 위해 뼈는 연골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러한 연골 조직이 약해지고 손상되면 관절을 움직일 때마다 통증을 야기하게 됩니다.



연골연화증은 다른 관절에 비해 무릎에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연골연화증 증상으로 무릎 앞쪽이 뻐근하고 아프다고 합니다. 쪼그리고 앉아 있으면 무릎에 통증이 전해지며 무릎이 붇는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연골연화증 증상


연골연화증 증상을 알아보자



나이를 불문하고 우리 몸은 많이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한번 고장 나면 돌이킬 수 없는 신체 부분들이 있습니다. 뼈와 뼈 사이에 있는 연골도 그중 하나라고 합니다.

연골연화증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지요? 연골은 뼈끼리 부딪히지 않게 하는 역할을 하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이 연골이 약해지면서 떨어져 나가게 되면 무릎 통증이나 붓는 등에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가장 흔하게 생기는 부위는 무릎 앞쪽의 슬개골 뒤쪽에 있는 연골들이 많이
연골연화증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슬개골 뒤쪽에 연골들은 무릎을 굽혔다 폈다 할 때 움직임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연골이 약화됨으로써 무릎 통증에 시달리게 되는 것입니다.


연골연화증이란?



연골연화증 증상 중 대표적인 것으로 무릎 앞쪽에 뻐근하게 아픈 것입니다.


연골이 약해졌기 때문에 쪼그리고 앉아 있으면 통증이 심해지게 됩니다. 관절에서 소리가 난다든
지 무릎이 붓는 증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연골연화증을 치료하는 방법중 비수술적 치료법으로는 근육 긴장을 풀어주거나 물리치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재활치료나 일반적인 치료로 호전을 보일 수 있지만, 호전이 없다면
연골연화증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 관절 연관 인기 포스트 >

- 골프엘보 치료법 3가지를 알아보자.

- 손가락에서 "딸깍" 소리가 나는 방아쇠 수지 증후근 원인, 증상 및 예방법.

- 나트륨 과다 섭취가 골다공증을 유발하는 주 요인


연골연화증_수술


결국, 근력 강화운동은 근본적인 치료법은 되지 않습니다. 물론 수술 전에 근력운동을 하는 것이 좋고 증세가 호전된다면 수술을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재활했는데도 진전이 없다면 수술로 치료해야 합니다.




무릎연골연화증



한번 손상되면 스스로 재생이 안 되는 연골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관절에 무리가 가는 행동은 피하셔야 하며 체중 관리를 잘하셔야 오랫동안 관절을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연골연화증 증상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