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팁 장학금

다음 팁은 지식을 공유하는 공간이다. 다음에서 서비스하는 팁 장학금은 답변에 따른 금전적 보상을 의미한다. 실제 현금으로 지급되며 활동 상황에 따라 다음 캐시로 적립하게 된다. 금, 은, 동 장학금은 직접 현금 이체되며 최대 1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팁 장학금 지급 대상은 약관에 동의한 회원 중에서 선발되며 약관 동의를 하지 않았거나 제외 조건에 해당하면 장학금을 받을 수 없다. 그럼 다음 팁 장학금에 대해서 알아보자.


1. 팁 장학금 액수와 지급 방법

다음 팁 장학금 매달 100만원 지급


지식 공유를 통한 장학금 지급은 총 7개로 나뉜다. 각 단계에 따라 장학금이 지급된다. 씨앗 메달 1만 원, 새싹 메달 3만 원, 꽃 메달 5만 원, 열매 메달 10만 원, 동메달 30만 원, 은메달 50만 원 마지막으로 금메달은 100만 원을 받게 된다.



이중 현금으로 직접 계좌이체 되는 것은 금, 은, 동메달이며 나머지는 다음 캐시로 적립금이 쌓이게 된다. Daum 캐시는 환불 페이지에서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다. 


그럼 팁 장학금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장학금 순위는 상대적으로 선발한다. 구간별로 답변의 개수와 채택 횟수가 정해져 있지 않다. 당연한 얘기지만 답변을 많이 하고 추천과 채택을 많이 받게 되면 확률이 높아지게 마련이다. 결국, 질문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답변하는 것이 가장 유리한 방법이 아닐까 한다.


2. 장학생 선발 과정

매달 1일이 되면 전월 답변자 중 활동량이 높은 사람을 선발하게 된다. 메달별 인원에 맞게 배정하여 예비 장학생 후보를 선발하게 된다. 후보 중 다음 팁 장학금 제외 대상자를 제외한 후 답변의 질적 평가를 한다.



평가 결과에 따라 순위를 정한 후 최종 장학생을 선발하게 된다. 장학금은 질문과 무관하며 팁 장학금은 매달 1일부로 초기화되어 다시 시작하게 된다. 결국, 매월 동등한 위치에서 다시 시작하여 늦게 시작하는 것에 대한 불리함을 없앴다.


3. 장학금 지금 제외 대상

팁 장학금 약관에 동의해야 한다. 약관에 동의했다 하더라도 주의 2회를 받은 회원, 운영자에 의한 답변 삭제율이 10% 이상인 회원 그리고 제휴사인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다음 팁 장학금 구간별 금액

다음 팁 장학금은 질문자에 효율적인 답변을 통한 금전적 보상으로 최대 100만 원까지 지급 받을 수 있다. 장학금 지금 단계는 총 7단계로 금, 은, 동메달의 경우는 직접 현금 계좌이체를 하며 그 외의 5단계는 다음 캐시로 지급된다.



다음 팁 장학금 정책


< 연관 포스트 >

- 월드잡 플러스, 청년들의 해외 취업 정보 사이트 4가지 이용 방법

-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방법


단 다음 캐시는 환불 페이지에서 환불받을 수 있다. 장학생 선발 과정은 전월 답변자 중 약관에 동의한 사람 중에 선발되며 답변의 질에 따라 상대 평가로 선발된다.

다음 팁 장학금 제외대상

만약 약관에 동의하지 않았거나 제외 대상 기준에 포함된다면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게 된다. 이상으로 매달 최대 100만 원까지 지급되는 다음 팁 장학금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