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대리운전
카카오 대리운전은 기본료 15,000원에 카카오 페이를 이용한 카드결제가 가능하다. 카카오 드라이버 스마트폰 앱으로 기사님을 호출하고 자신이 원하는 출발 위치가 전달된다. 가장 가까운 기사님을 연결해주고 기사님 이동현황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대리 가격은 거리와 시간에 따라 미터기로 책정되며 만약 직접 요금을 입력하길 원한다면 직접 선택할 수도 있다.
카카오 드라이버
카카오 대리 이용을 위해서는 카카오 드라이버 스마트폰 앱을 깔아야 한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앱 스토어에서 쉽게 내려받기를 할 수 있다.
다운받은 앱을 실행하여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정한다. 이때 운행 요금은 미터기로 계산할 것인지 직접 입력할 것인지를 결정하면 된다. 요금은 거리와 시간에 따라 1,000원 단위로 실시간 계산되며 운행 중에 앱 화면을 통해 실시간 요금 확인을 할 수 있다.
결제할 카드와 차량을 확인한 후 호출 버튼을 누르면 기사님이 배정된다. 이때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기사님으로 배정되고 기사님의 이동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기사님이 호출을 수락해야 배정이 완료된다. 수락 후에는 기사님 사진과 이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운행이 완료되면 등록한 카드로 자동결제가 된다. 개인 휴대폰 노출이 없는 안심번호 서비스와 안심 메시지 기능도 제공되며 카카오 택시에 서비스되었던 안심 메시지 서비스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안심 메시지는 출발지, 도착지, 출발 시각, 예상 도착시각과 기사님 정보까지 상세히 전달된다. 카카오 대리운전은 등록된 카드로 요금이 자동 결제되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현금 결제가 없다. 기본료는 15,000원이며 거리와 시간에 따라 자체 미터기를 기반으로 운행 가격이 결정된다. 운행 중에 실시간으로 요금 확인이 가능하다고 한다.
< 인기 포스트 >
- 자동차 보험료 할증, 2017년부터 과실비율이 큰 쪽만 보험료가 오르게 된다.
운행 요금은 미터기를 이용하거나 직접 입력하는 방식 중에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기사님을 호출하면 가장 가까운 거리의 기사님을 연결해 주고 기사님 이동 경로도 확인할 수 있다. 5월 31일까지 가입 후 최초 이용 시에 5천 원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이상으로 카카오 대리운전 이용 방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