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택시는 2015년부터 운영하는 콜택시 서비스로 일반형 T택시와 고급형 T 블랙이 있다. 택시 예약은 일반과 스마트 호출이 있다. 스마트 호출만 콜비 1,000원이 발생한다. 카카오 택시 예약을 위해서 앱을 내려받아야 한다.



카카오 계정도 물론 필요하다. 카카오 택시 시간 미리 예약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앱 결제는 요금 카드 등록만 해두면 모든 서비스 자동 결제가 가능하다.


카카오 택시 예약 앱

카카오 택시 예약



카카오 택시 미리 예약 기능은 없다. 보통 콜택시는 15분 안에 근처에 있는 택시를 배차하게 된다. 출발 시간을 정확히 안다면 카카오 앱을 통해서 15분 미리 예약도 가능하다.


카카오 택시 앱


카카오 택시 시간 예약을 위해서 우선 앱을 내려받아야 한다. 카카오 택시 앱과 계정 연결 후 콜택시 예약을 해보자. 앱 이용 시 필수 허용해야 하는 것이 있다. 출발지와 목적지 설정에 사용할 위치 정보 허용에 동의해야 한다.


카카오 택시 사용법



이외에도 저장공간, 전화 그리고 주소록 허용을 설정한다. 마이크와 카메라 등 선택 접근 권한은 동의 없이도 카카오 택시 예약을 할 수 있다. 카카오 택시 앱 사용법은 간단하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선택한 후 호출하기를 선택한다.


카카오 택시 앱 업데이트



최근 업데이트 상황은 차종과 시외 할증 유무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카카오 택시 앱 호출 화면을 개선하였다. 차종은 중형, 대형 그리고 모범을 선택해서 예약할 수 있다.



카카오 택시 예약 앱 사용법


카카오 택시 예약 중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 일반과 블랙이 있다. 일반 콜택시 예약은 콜비가 붙지 않는다. 블랙은 1,000원이 추가된다. 카카오 블랙은 고급 차량이다.


카카오 택시 앱 사용법은 간단하다. 필수 정보 동의 후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여 호출한다. 선택 정보를 동의하지 않아도 이용에 지장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