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폭력_통합솔루션


가정폭력은 있어서도 안 되고 있을 수도 없는 행동 중에 하나이다. 경찰에서는 갈수록 늘어나는 가정 내 폭력 및 폭행을 줄이기 위해서 2015년부터 가정폭력 통합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가정폭력 대부분은 경제적 독립이 힘든 여성과 아이들이 많다고 한다.


또한, 가해자는 상습범과 재범률이 높아 지속적이 관심이 필요한 범죄행위이다.


가정폭력 통합솔루션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경찰서로 가거나 112 신고 전화를 통해 직접 상담을 요청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다.


피해자와 주위의 적극적인 관심으로 상담 및 경제적 지원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그럼 전체 87%에 달하는 피해자가 묵인하는 가정 내 폭력 피해자 재발 방지 방안인 가정폭력 통합솔루션을 알아보자.


가정폭력 통합솔루션, 전체 피해자의 98.7%가 묵인하는 가정폭력 재발 방지 방안

가정폭력


가정은 삶에 지친 우리에게 만족감을 주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 해마다 늘어나는 가정폭력으로 하루하루를 고통 속에 살아가는 사람이 늘고 있다고 한다. 통계로 본 가정폭력 검거 인원은 2012년에는 9,345명에서 2015년에는 47,549명으로 증가하였다.



가정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별법에 따르면 가정폭력의 기준은 신체적, 정서적, 성적 그리고 경제적 폭력을 포함한다고 한다. 결국, 가족 구성원에게 피해를 주는 모든 행위를 포함하는 것을 가정폭력으로 정의한다.


가정폭력 통합솔루션이란?



가정폭력은 근절되어야 한다. 이에 경찰은 2015년부터 가정폭력 통합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 246개 경찰서에서 통합솔루션 팀을 운영하며 피해자에 대한 상담 및 경제적 지원까지 이루어지고 있다.


지방자치단체와 의사, 변호사, 상담원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팀으로 신고 전화 112나 가까운 경찰서에서 상담받을 수 있다. 피해자 대부분이 여성과 아이들이라고 한다. 피해 신고를 하는 사람이 전체 1.3%밖에 안되는 이유는 다양하다.


경제적으로 독립할 수 없어서 참고 사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자녀 때문에, 혹은 가정을 깰 수가 없어서 등의 이유로 묵인하시는 분들이 많다.



그러나 참는 것만이 해결책은 아닐 것이다. 재범률과 상습범이 많다는 것은 더욱더 외부로부터의 상담이 필요한 사안이다.


가정폭력


사이버경찰청


가정폭력은 무관용을 원칙으로 해야 한다. 행복하려고 함께한 가정이 가정내 구성원에 의해 폭력으로 멍들기 시작하면 가정이나 가족의 의미는 사라지게 된다.


가정폭력_통합솔루션_안내


< 인기 포스트 >

- 해바라기센터,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성폭력가정폭력 피해 종합지원센터

- 알콜성 치매 증상 및 자가 진단 테스트 방법

- 주차 뺑소니 처벌, 2017년 6월 3일부터 도로교통법에 의거 최대 20만 원 벌금 적용


가정폭력은 직접 상담 신청을 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고 한다. 경제적 지원도 한다고 하니 가정폭력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문을 두드려 보는 것은 어떨까?



이상으로 전체 피해자의 98.7%가 묵인하는 가정폭력 재발 방지를 위한 경찰 가정폭력 통합솔루션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