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 튀겨지면 속은 눅눅학 겉은 타버리게 되는 튀김요리 이 방법만 알면 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바삭한 튀김을 만드는 비법은 튀김옷에 있다고 합니다.
튀김 반죽을 만들 때 박력분으로 반죽을 만들거나 튀김 가루에 박력분을 섞으면 좋다고 합니다.
바삭한 튀김을 만들기 위해서는 여기에 탄산수나 맥주를 약간 넣습니다. 탄산수의 이산화 탄소가 튀김 옷을 바삭하게 하고 맥주 속 효모가 반죽의 숙성을 도와 바삭한 식감은 물론 튀김옷도 잘 벗겨지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연관 포스트 <탄산수를 이용해 바삭한 튀김 만들기 TIP>
< 바삭한 튀김 집에서 만드는 비법 >
튀김 반죽을 만들때 많이 저으면 안되는데 젓는 과정에서 글루텐이 형성되어 바삭한 식감이 떨어 진다고 합니다. 반죽에 얼음을 넣어도 좋다고 합니다. 반죽은 차가울 수록 기름과 온도 차가 커져 더 바삭한 튀김이 만들어 지게 됩니다.
튀길 때는 기름은 넉넉하게 넣고 재료는 조금씩 튀겨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꺼번에 많이 튀기면 기름 온도가 갑자기 떨어지고 서로 둘러 붙어 튀김이 눅눅해지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옥수수 전분으로 바삭한 튀김옷을 만들 경우 옥수수 전분에 물을 붓고 30분이상 보관합니다. 옥수수 전분과 물을 분리 시킨 후 반죽을 만들면 튀김옷이 더 바삭해 진다고 합니다.
떠 있는 물은 버리고 가라 앉은 가루만 사용하는데 여기에 계란을 넣고 콩기름을 약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튀기는 온도는 젓가락을 꽂았을 대 젓가락 주변에 기포가 생기면 튀기기 적당한 온도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