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렇게 털제모 하시면 색소 침착 등 피부에 악영향을 미친다. 피부 유형 및 부위별 털제모 방법을 알아보자.



털제모 방법은 피부 유형과 부위에 따라 달라야 한다. 피부가 얇고 예민한 인중은 족집게를 사용하기보다는 민감성 피부에도 좋은 얼굴 전용 왁스를 추천한다. 왁스를 살짝 데워서 골고루 펴 바르면 된다. 왁스가 굳으면 떼어내면 된다.


피부 유형 및 부위별 털제모 방법피부 유형 및 부위별 털제모 방법


족집게 보다는 짧은 시간에 자극을 최소화하는 제모 방법이다. 얼굴 전용 왁스를 사용하여 볼털제모, 턱제모, 턱수염제모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털제모 방법인중에는 얼굴 전용 왁스로 제모해야 좋다.


등제모, 배털제모 그리고 겨제모는 제모 크림, 왁싱, 레이저 제모 모두 가능하다. 민감성 피부가 아니라면 면도기보다는 제모 크림을 추천한다.  민감성인 경우는 왁싱을 추천하는데 제모 크림에 있는 화학제품에 피부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제모 크림을 바르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크림을 닦아 주면 된다. 털이 굵고 빨리 자라며, 민감성 피부가 아니라면 유지 기간을 늘려주는 제모 크림이 좋다. 



면도 크림을 사용한 면도기 제모건조한 피부는 왁싱 보다는 면도기를 사용한 제모가 적당하다. 단 면도 크림을 사용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다리털 왁싱은 모든 방법을 사용해도 좋다. 그러나 건조한 피부인 경우 왁싱 보다는 면도기를 이용한 제모가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다.



자극을 줄이기 위해 면도 크림을 이용한 면도를 추천한다. 또한, 예민한 모공을 가지고 계신다면 면도기를 사용해야 한다. 민감한 피부는 면도날도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이럴 때는 패치형 왁스가 좋다. 피부 유형과 부위에 맞는 올바른 제모 방법으로 피부 건강을 지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