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로그인 기록을 찾는 방법을 알아보자. 구글 Gmail을 사용하고 있다면 로그인 기기 기록 확인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이메일 사용자에 따라 로그인 세부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구글 Gmail에 로그인이 계속 유지되고 있다면 로그아웃 후 다시 접속해서 확인한다. 추가로 제일 마지막 Gmail 페이지 하단을 확인해야 한다. 첫 화면에서 로그인 기기 기록 확인 세부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다.


구글 Gmail 이메일 로그인 확인 기기 찾기

구글 Gmail 이메일 로그인



구글 Gmail 로그인 확인으로 알 수 있는 것은 세 가지이다. 동시 세션 정보, 액세스 유형 그리고 IP 위치이다. Gmail 로그인을 한 날짜와 시간 등 로그인 기록 확인을 위해 우선 구글 계정에 로그인한다.


구글 이메일 로그인 확인 정보


메일의 마지막 페이지 오른쪽 하단 페이지 세부 정보를 선택한다. 구글 Gmail 첫 화면 하단에는 나타나지 않으니 참고한다.



구글 Gmail 로그인 세부 정보


세부 정보를 선택하면 구글 Gmail 이메일 로그인 계정 활동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기기에 따라 로그인이 유지되는 세션도 있을 수 있다. 만약 다른 모든 Gmail 웹에서 로그아웃을 하고자 한다면 로그아웃 버튼을 선택한다.


구글 이메일 로그인 기록 확인



이메일 기록 세부 정보를 선택하면 브라우저 및 인증된 애플리케이션 로그인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피와 날짜 및 시간 확인도 가능하다. 다만, 시간은 현지 시간대로 표시된다.



구글 Gmail 이메일 로그인 기기 기록 확인


언급한 이메일 로그인 기록 Gmail 접속 후 세부 정보에서 확인한다. Gmail 마지막 페이지 하단에 있는 세부 정보에서 자세한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의 이메일을 다른 사람이 사용한다고 생각된다면 로그아웃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세션정보, 액세스 유형 그리고 IP 및 접속 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날짜 및 시간은 현지 시간으로 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