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값 계산기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유소 기름값이 서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한데요. 기름값이 인상되면 자가용 이용이 부담되기도 합니다. 주유비가 쌀 때는 대중교통보다는 자가용을 이용하였는데요.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치이듯이 출근하는 것보다는 편하지만, 유류비가 인상되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한 달 출퇴근 비용을 계산하면 오히려 대중교통 이용이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출퇴근뿐만 아니라 명절 때 지방이나 서울로 이동하게 되잖아요. 이때 주유비와 통행료를 대략적으로 아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름값은 포털에서 제공하는 계산기를 이용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름값 계산기인데요. 포털사이트에서 '네이버 지도'를 검색합니다. 주소창에 map.naver.com을 입력해서 들어가도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검색을 통해 들어가게 되더라고요. 1번 길찾기를 클릭해서 메인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번에 자동차를 선택한 후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서울역 공항철도에서 인천국제공항 가는 기름값을 예로 들어 알아보겠습니다. 이동 경로가 3개로 나누어 출력되는데요. 3번을 보시면 통행료 6,600원, 택시비 47,260원, 주유비 7,244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유소 기름값은 소형차 기준 리터당 1,582원 휘발유 기준이며 연비는 12.4km/L로 계산되는데요. 기름값은 2018년 3월 7일 기준입니다. 차종, 유종, 연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설정은 4번을 클릭하여 계산합니다.



소형차, 중형차 등 차종을 선택한 후 유종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연비는 차량마다 다르니 자신에 차 연비에 맞게 입력해서 계산하시면 좀 더 정확한 주유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름값 계산기는 포털 사이트를 이용해서 계산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털에서 '네이버 지도'를 검색합니다. 길찾기를 클릭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는데요.



주유소 기름값에서부터 통행료, 택시비, 예상 도착 시각 등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교통 상황에 따라서 주유비 오차가 있을 수 있지만 거의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정확한 계산을 위해서는 차종, 유종, 연비를 클릭하여 계산해야 합니다. 자신의 차량 연비를 입력해서 계산하면 보다 정확한 주유비를 계산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