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스피킹 일정
9월이면 하반기 채용이 대거 시행될 예정이다. 모집 날짜와 신청 날짜가 회사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원하는 회사 취직을 위해서는 미리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만약 원하는 회사 서류 전형이 9월 3일일 까지고 토익 스피킹 성적표를 제출해야 한다면 어떻게 할까? 내야 할 성적표가 기준 미달이거나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면? 1년에 한 번 있을까 말까 한 원하는 회사의 지원 기회를 놓칠 수도 있게 된다.
YBM 한국 TOEIC 위원회는 하반기 채용 대비를 위한 취업 준비생을 위해 토익 스피킹 일정 중 평일 시험이 추가로 시행한다. 토익 스피킹은 Computer-based test인 CBT 방식으로 실시한다.
기존에 TOEIC 시험과 같은 방식이 아닌 컴퓨터상에서 음성을 녹음하는 방식으로 시험을 치르게 된다. 문장 읽기, 사진 묘사, 듣고 질문에 답하기, 제공된 정보를 사용하여 질문에 답하기, 해결책 제안하기 그리고 의견 제시하기의 문제 유형이 출제되는 시험이다.
더욱 정확한 의사소통 능력의 평가를 위해서 시행되는 TOEIC Speaking은 지난 7월 26일에 일차적으로 시행되었으며 8월에도 추가로 시행한다. 8월 추가 토익 스피킹 일정은 30일로 전국 9개 센터에서 시행한다.
시험은 18시 30분부터 시작하며 성적표는 9월 5일 정오에 발표한다. 성적표는 YBM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출력하거나 직접 방문해서 받을 수 있다.
YBM 한국 토익 위원회는 하반기 채용 준비를 위한 추가 토익 Speaking 일정을 8월 30일 수요일에 실시한다. 전국 9게 센터에서 오후 6시 30분부터 실시하며 성적표 출력은 9월 5일 정오에 발표한다.
< 다른 글 보기 >
하반기에는 카투사 어학병을 모집 일정과 다른 기업 채용 일정이 예정돼있다. 미리미리 준비해서 원하는 기업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 이상으로 토익 스피킹 일정 8월 추가 시험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