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비용 절감을 위해서 에어 아시아를 자주 이용하였는데요, 예를 들어 말레이시아 쿠알라 룸푸르 기점으로 페낭,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호치민, 싱가폴 등 동남아 국가로 가기에 이만한 항공사도 없다고 생각됩니다.
쿠알라에서 베트남 까지 왕복 항공료가 텍스 포함 10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물론 비수기와 성수기, 탑승 시간에 따라 많게는 2배정도 차이가 있지만 배낭 여행객이나 시간에 쫓기지 않는 여행객에는 비용 절감에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에어아시아, iproperty & What’s App
단점이라고 하면 예약 변경시에 자칫하면 지불한 금액보다 변경 수수료가 더 많이 나올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구매해야 합니다.
또한 비행기 시간의 연착이 자주되는 되는 항공사로 유명하니, 시간에 쫒기시는 분들은 싸다고 구입하시면 낭패가 될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희도 기본 2시간 정도는 연착했거든요.
에어아시아 모바일 앱 바로 가기 - < App Store > , < Google Play >
iproperty는 말레이시아 경우에만 해당되는 어플입니다. 요즘 mm2h 비자 및 중국어와 영어 조기 유학으로 인해 말레이시아 가시는 분들이 상당수 계십니다. 이 어플은 부동산 사이트입니다.
각 지역별 시세 및 내부 구조까지 부동산 중개사들이 사진 작업을 해서 올려놓은 앱입니다. 장기간 여행을 하실거면 게스트 하우스 보다 저렴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Property 모바일 앱 바로 가기 - < App Store > , < Google Play >
저도 이번에 가서 놀랜 사실은 말레이시아가 한국 보다 못사는 나라가 절대 아니라는 점입니다. 콘도미니엄 월세가 100만원 이상이 되는 것이 대부분이니 현지 물가를 고려하면 상당히 비싼 곳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 연관 포스트 목록 >
해외 여행시 꼭 필요한 어플 & 앱 1 (Uber VS Grab Taxi)
해외 여행시 꼭 필요한 어플 & 앱 2 (환율, 번역 & 오프라인 GPS)
해외 여행시 꼭 필요한 어플 & 앱 3 (Waze 소셜 GPS 네비게이션 VS Google Maps )
해외 여행시 꼭 필요한 어플 & 앱 4 (에어비앤비 Airbnb VS 아고다 Agoda )
Whats App 모바일 앱 바로 가기 - < App Store > , < Google Play >
What’s app은 동남아 국가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많은 앱입니다. 나라에 따라 틀리 겠지만 데이터 무제한 사용하고, 이 앱을 이용하여 통화하시는 분들을 상당수 만나보았습니다. 대중화된 앱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리나라 카카오톡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하면 맞을 듯 합니다. 영상, 사진 등 기본적인 기능들은 전부 가지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동남아 이민을 생각하신다면 꼭 필요한 앱인거 같아 포스팅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