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주변에 생기는 비립종은 몸에 해롭지는 않으나 미관상 보기가 안 좋다. 비립종은 작고 흰 각질 주머니로 피부를 구성하는 성분과 유사한 케라틴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부분 원인 없이 생기는 경우가 많지만 잘못된 피부관리 때문에 생기는 경우도 있다. 자외선이나 유분기 많은 화장품에 의해 생기기도 한다. 그럼 작고 흰 각질 주머니인 비립종 원인을 알아보자.
비립종 원인, 작고 흰 각질 주머니는 잘못된 피부 관리가 유발한다
일상생활에 큰 지장은 없지만, 미관상 안 좋은 피부 질환이있다. 비립종이라고 불리는 좁쌀 모양 여드름과 비슷한 모양인 피부질환이다. 작고 흰 각질 주머니로 오돌토돌하게 솟아나 있는 특징이 있다.
주성분은 케라틴으로 구성되어 있다. 케라틴은 피부를 구성하는 성분으로 비립종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다.
우선 비립종 원인으로 자외선을 들 수 있다.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가 노화되고 각질이 배출되지 않아서 발생하기도 한다.
또한, 유분기가 많은 화장품 사용도 그 원인 중 하나이다. 결국, 피부에 수분기가 줄어들고 자외선을 많이 쐬는 등에 외부적인 요인에 의해서 발생하기도 한다.
비립종이란 각질 정어리가 뭉쳐서 표피 아래쪽에 작게 덩어리를 형성하는 것을 말한다. 즉, 통증은 없지만, 미관상 보기 안 좋은 비립종을 없애기 위해서는 원활한 각질 배출이 가장 중요하다.
피부에 모공을 열어주어 땀 배출이 원활하게 되면 각질과 노폐물이 피부에 쌓이지 않게 되고 자연스레 비립종을 생기는 확률은 줄어들게 된다.
생활 속에서 비립종 원인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이 중요하다. 또한, 사우나를 통해 모공을 열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여성의 경우는 화장 후 클렌징을 철저히 해야 비립종 발생을 줄일 수 있으며 보습 크림을 발라서 건조함을 방지해 주는 것도 방법이 된다.
< 피부 연관 인기 포스트 >
- 올바른 피지 관리 세안법으로 피부 트러블 없이 살기
- 저렴한 블랙 마스크 팩 김! 집에서도 편하게 블랙 마스크 팩 사용해봅시다.
비립종은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지만 빨리 없애기 위해서 무리하게 짜거나 한다면 출혈, 색소 침착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평소에 올바른 피부 관리로 발병률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으며, 만약 비립종이 생겼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나은 방법이다. 이상으로 잘못된 피부 관리로 인한 비립종 원인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