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 줄이는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2가지를 합니다.
우선 탄수화물 없는 콩나물 무침 요리법을 알아 보고자 합니다.
끓는 물에 콩나물을 데칩니다. 데친 콩나물을 꺼내 파슬리를 넣고 섞습니다.
파슬리를 넣는 이유는 채소 중에 나트륨 성분이 가장 많으므로 소금을 대체할 수 있는 식재료 입니다.
양념 대신에 허브 민트와 토마토를 넣어 줍니다. 참기름을 대신해 아마씨를 분쇄한 가루를 파, 마늘, 식초를 넣고 버무려 줍니다. 아마씨는 지방 연소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니 살찔 걱정은 없다고 합니다.
<탄수화물 제한 식단 레시피>
이렇게 만들어진 음식을 먹으면 식이 섬유들이 노폐물 배출과 해독의 기능이 있어서 부기도 빠지고 신진대사가 원활한 몸이 될 수 있습니다.
<콩나물에는 식이 섬유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
탄수화물 줄이기 다이어트에서 콩나물이 좋은 이유는 콩나물의 식이섬유도 있지만 식물성 단백질도 풍부하고 아스파라긴산이 있어서 간 해독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간이 해독이 잘되면 지방 대사도 잘 되기 때문에 콩나물을 활용한 식단을 활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다음은 탄수화물이 없는 미역국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미역의 주성분인 알긴산은 식이섬유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 소고기도 충분히 넣으셔서 드시면 한 끼 식사가 충분히 될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일반적인 미역국 만드는 방법과 같지만, 물의 양에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미역국은 미역이 물에 잠기도록 넣지만 탄수화물이 없는 미역국은 물을 자작하게 넣습니다.
<살짝 데워 먹는 다는 느낌으로 미역국을 조리합니다. >
국물에 나트륨 걱정을 해소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일반 미역국처럼 물을 많이 넣지는 않습니다. 또한, 국물이 적으면 미역에 풍부한 알긴산을 충분히 섭취 가능하다는 이점도 있습니다.
또한, 참기름의 양을 줄이기 위해서 미역을 볶지 않는 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우선 불린 미역에 물을 자작하게 넣고 볶아줍니다. 간을 맞출 때는 소금 대신 다시마 가루를 이용합니다. 국이 다 끓으면 다진 마늘을 넣어 줍니다. 탄수화물이 없는 미역국의 포인트는 오래 끓이지 않고 살짝 데워 먹는다는 느낌으로 하는 조리법입니다.
이상으로 탄수화물 없는 다이어트 음식 두가지를 소개하였는데요, 탄수화물 조절 하셔서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