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컵 용량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음식 관련 방송이 늘어나면서 종이컵 계량 방식도 화두가 되고 있는데요. 종이컵을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이겠죠. 2016년 기준으로 166억 개를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국민 1명당 1년에 240개 정도 소비한 분량인데요.



정말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물품입니다. 그럼 방송에서 말하는 한컵은 얼마 정도 될까요? 종이컵 한컵 분량이라고 말하지만, 도대체 용량이 정확히 얼마큼 되는지 감이 안 오더라고요.



우리나라는 ml에 개념이 강하기 때문에 온스로 얘기하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나 카페 내용을 보더라도 180mL에서 190mL까지 다양해서 정확한 값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온스는 6.5로 같은데 ml 수가 다른 것이 개인적으로 이해가 안 갔던 상황이라 정확히 계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종이컵 용량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포털에서 '단위 변환기'를 검색해야 합니다. 첫 화면은 길이로 나와 있을 텐데요. 1번 부피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다음으로 2번을 클릭해서 온스 (oz)와 밀리리터 (ml)을 선택합니다. 이제 준비 과정은 모두 마쳤는데요. 그간에 의견이 분분했던 종이컵 용량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번에 일반적으로 알려진 6.5 온스를 입력하면 4번과 같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집니다. 결괏값은 192.227945mL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니 단위 변환을 이용해서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루에도 몇 잔씩 마시게 되는 커피 믹스도 종이컵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습관이 무섭긴 한 것 같네요. 자연보호를 위해서라도 텀블러 사용을 늘리고 종이컵 사용을 조금이라도 줄여야겠습니다. 궁금증이 해결되셨나요? 종이컵 한컵은 192.227945mL입니다. 음식 계량 시 종이컵이 없더라도 충분히 조리할 수 있을 거예요. 용량을 알았으니 종이컵은 필요 없으시겠죠? 이상으로 종이 한컵을 얼마큼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