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많이들 이용하시죠? 안전한 은행 중에 하나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문제가 생겼을 때 어디에서 알아봐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도 의외로 많다고 하네요. 가뜩이나 답답한데 연결하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불만만 쌓일 수밖에 없는데요. 기본적인 연결코드만 알고 있어도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그럼 우체국인터넷뱅킹 고객센터 이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체국 이용을 위해서는 창구에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준비물은 통장, 도장, 신분증을 지참하여 신청한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문제가 안 생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사람 사는 게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만 가지 않습니다. 우체국 거래 중 오류가 생기거나 예금 및 보험 상품에 문제가 있을 때 빠르게 대처해야 합니다. 고객센터는 인터넷 상담과 이메일 그리고 전화 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거든요.


그러나 일반적으로 전화를 통한 상담이 많다 보니 우체국 연결에 시간이 지체되기 마련입니다. 저도 급할 때 전화를 이용하게 되더라고요.




만약 비밀번호가 오류 나거나 분실 또는 인터넷뱅킹 거래 중 오류가 났을 경우 우체국금융고객센터에 전화하셔야 해요. 인증서 관련과 보안 모듈 다운로드 이용 문의는 해당 전화번호로 연락해야 한답니다.



많이들 이용하시는 것이 예금일 텐데요. 우체국인터넷뱅킹 상담원 연결 코드만 알아두셔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이용시간은 평일 09:00 시부터 20시까지이고 토, 일 그리고 공휴일은 09:00 시부터 18:00까지라고 합니다.




우체국인터넷뱅킹 서비스별 연결 코드는 분실신고 및 예금조회 상담은 1번 그리고 인터넷 뱅킹, 스마트뱅킹, 폰뱅킹 상담은 2번입니다.카드는 3번 그리고 기타 예금 상담은 4번 코드로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분실신고 시에는 토, 일, 공휴일 상관없이 야간 상담원에게 연결된다고 합니다.





우체국을 이용에 있어 불편한 사항이나 문제가 생겼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게 되는데요. 인터넷이나 이메일을 통한 해결보다 개인적으로 전화를 이용하게 되더라고요. 인터넷뱅킹 이용 시 문제가 발생했다면 상황별 전화번호와 코드 번호는 알아두시는 것이 덜 답답하실 거에요. 이상으로 고객센터 이용 안내를 알아보았는데요. 즐거운 금융 생활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