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자 탈모 m자 탈모 원인과 자가 치료법

20대 여자 탈모로 고민하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다. 머리를 내리고 다닌다거나 모자로 가린다고 해서 해결된 문제가 아니다. 가장 보편적인 탈모 치료 방법에는 탈모 샴푸를 이용한 방법과 직접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모발 이식이 있다.



탈모는 정수리, 앞머리, 뒷머리 등 사람에 따라 머리카락이 잘 빠지는 곳이 차이 난다. 특히 앞머리에 m자 탈모가 진행되고 있다면 원인을 빨리 파악 치료해야 한다. 앞머리가 중요한 이유는 외모에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그럼 m자 탈모 원인을 통해 앞머리 숱 많아지는 법을 알아보자.


m자 탈모 원인과 20대 여자 탈모

20대 여자 m자 탈모 자가 치료법



직장인 A 씨는 요즘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빠져서 고민이다. 20대에 벌써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했다. 그것도 얼굴에 가장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앞머리가 빠지기 시작한 것이다. 고민이다.


벌써 이마가 m자가 되고 있다. 이마 성형을 해야 하나? 치료나 시술은 비용이 많이 들 텐데 걱정이다. 그렇다고 안 할 수도 없다. 집에서 나의 소중한 앞머리를 많아지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 20대 여자 탈모로 앞머리 숱이 점점 줄어들게 되면 우선 원인을 파악해야 한다.


여자 탈모 m자 탈모


머리카락이 많아지는 법은 근본적으로 없다. 따라서 m자 탈모 원인 파악을 통한 관리로 최대한 탈모 진행을 늦추거나 예방하는 것이 필요하다. 탈모가 생기는 원인 중의 하나는 약해진 모공에 있다. 머리숱을 보호하기 위해서 모공관리는 필수이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는 두피에 필요 이상의 피지가 생기기 때문이다. 피지로 인해 노폐물이 배출되지 못해 모공을 약하게 만들게 되고 결국에는 머리숱이 빠지게 되는 것이다. 피지가 생기는 양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관리를 통해 적당한 양으로 줄일 수 있다.



m자 탈모로 앞머리 숱 많아 지는 법을 찾는다면 스트레스 관리도 해야 한다. 충분한 휴식과 숙면 식습관 개선도 물론 중요하다. 그러나 원형 탈모의 가장 큰 원인이 극심한 스트레스이니만큼 스트레스가 모공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야 한다. 술과 커피 그리고 담배를 피하고 녹색 채소와 붉은색 살코기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 다른 글 보기 >

- 효과적인 비듬 없애는법

- 비파 나무 또는 탄산수를 이용한 탈모 예방법


20대 여자 m자 탈모 원인 모공 스트레스


탈모 샴푸를 쓰고 있다면 사용법에도 신경 써야 한다. 충분한 거품을 내서 사용하며 특히 머리카락을 헹굴 때 더욱 주의해야 한다.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충분히 씻어내야 한다. 또한, 샴푸 후에 두피 마사지를 함께해주면 모공 관리에 도움이 된다. 젖은 머리카락을 말릴 때 뜨거운 바람보다는 자연 바람을 이용해서 말리는 것이 좋다.


20대 여자 탈모 앞머리 숱 많아 지는 법


머리를 자주 묶고 다닌다면 너무 꽉 조여주는 모공을 약하게 만들어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가르마를 타고 있다면 위치를 바꿔주는 것도 모공을 관리하는 하나의 작은 TIP이 될 수 있다. 규칙적으로 모공에 직접적인 영양분을 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코코넛 오일을 이용해서 마사지를 해주면 모발 성장을 촉진해 준다고 한다.


m자 탈모 원인


20대 여자 탈모로 고민 중이라면 스트레스 관리와 모공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만약 앞머리가 빠진다면 m자 탈모 원인을 파악하여 치료해야 한다. 직접 효과를 보는 방법에는 모발 이식이 있다. 그러나 탈모 샴푸 및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자가 치료법도 할 수 있다. 머리숱이 빠지는 위치가 사람마다 다르지만, 모공과 스트레스 관리를 해준다면 탈모 예방과 지연에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여자 탈모 자가 치료법


피지 관리로 모공 및 혈액 순환을 촉진해주고 샴푸 후에 깨끗이 헹궈주는 것도 중요하다. 머리를 너무 꽉 묶는 것은 도움이 안되며 오일을 이용해 모공에 직접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자가 치료법 중 하나이다. 이상으로 m자 탈모 원인과 20대 여자 탈모 자가 치료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