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청 벌금조회 하는 방법은 형사사법포털을 이용하면 쉽게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다. 형사사법포털은 형사사법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형사사건 관련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벌금조회를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 로그인이 필요하다. 일반검색과 상세조회로 나뉜다. 일반검색은 미납벌금의 내역 건수를 검색할 수 있다.


검찰청 벌금조회



상세조회는 징제번호와 납부명령금액 및 납부기한까지 결과로 표시된다. 거래은행을 클릭하면 해당 은행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으므로 편리함을 더했다.


국민과 함께하는 형사사법 형사사법포털이 만들어 갑니다


그럼 형사사법포털을 이용한 검찰청 벌금조회 방법을 알아보자.


검찰청 벌금조회


정훈씨는 간만에 만난 대학 동기들과 거하게 술을 마시게 되었다. 집근처로 모인 친구들과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귀가하려는데 하지 말아야 할 짓을 하고야 말았다. 음주운전을 한 것이다.


형사사법포털 www.kics.go.kr



집까지 거리는 10분. 가까운 거리지만 애매한 거리이다. 차를 끌고가기에 대리비가 아깝고, 두고 가자니 아침에 번거롭다. 잘못된 선택을 한 정훈씨는 경찰에 불심검문에 걸려 벌금형에 처해지게 되었다. 벌금 부과 내역과 납입 기간 확인은 어디서해야할까? 형사사법포털을 통하면 손쉽게 검찰청 벌금조회가 가능하다.


1. 형사사법포털


검찰청 벌금조회 서비스 바로가기



검찰청 벌금조회는 형사사법포털을 이용해 보자. 정훈씨 같은 일이 생기면 안되겠지만 사람일이 어디 늘 그런가? 살다보면 내가 원하든 원하지 않던 사건 사고에 휘말리게 마련이다.


어찌됐든 벌금이 부과되면 내야한다. 형사사법포털 사이트로 접속한다. 메인 홈페이지 하단에 미납벌과금 조회를 클릭해서 들어가야 한다. 벌금 조회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 공인인증서이다.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면 두가지 미납조회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2. 일반검색과 상세조회

검색에 따라 두가지로 나뉜다 우선 일반검색은 회원 로그인만으로 검색이 가능하지만 상세조회까지는 알 수 없다. 벌과금 미납건수 조회와 납부완료건수 조회는 일반검색으로 조회가 가능하다.


상세검색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며 벌금 미납내역과 납부내역 상세조회까지 검색이 가능하다. 바로 결제할 수 있도록 은행별 홈페이지가 연결되어 있기때문에 바로 벌금납부도 가능하게 구성되어 있다.


< 인기 포스트 >

- 자동차검사 과태료를 알아보자

- 인터넷 매매 사기 예방법


벌금을 내야하는 일은 안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어쩔 수 없는 상황에 자신의 벌금 내역과 납입 기간을 확인하고 싶다면 형사사법포털을 이용해보자.


012


형사사법포털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며 일반검색과 상세조회로 나뉜다. 이상으로 검찰청 벌금조회 쉽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