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운행하다 보면 범퍼가 상하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자동차 범퍼를 돈 안들이고 집에서 쉽게 복구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뜨거운 물을 이용해서 자동차 범퍼를 복원하는 방법인데요, 100도씨 이상의 뜨거운 물을 찌그러진 부위에 조금씩 여러 번에 나누어서 부어 줍니다.


그렇게 뜨거운 물을 
다붓고 난뒤, 자동차 범퍼 뒤에 손을 넣고 눌러 주면 손상된 범퍼가 올라오게 됩니다. 이는 범퍼 자체가 합성 수지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뜨거운 물을 부우면 쉽게 늘어 나게 되기 때문입니다.



범퍼가 늘어 나는 성질을 이용해서 찌그러진 부분을 펴고 나서 상태 유지를 위해 찬물을 부어주어 형태를 고정시켜 주어야 합니다. 단, 재질에 따라 다를 수도 있다고 있다고 하니 범퍼 재질 확인 후 작업 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범퍼 복구 비법< 자동차 범퍼 복구 비법 >

뜨거운 물이 없다면 헤어 드라이어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뜨거운 열을 가해 줄 수 있는 환경만 만들어 주시면 합성 수지로 이루어진 범퍼를 펴는 것은 어떤 차든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손상된 자동차 범퍼의 외형은 정비소를 가지 않고 일반 카페인트 스프레이로 복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단 흠짓난 범퍼는 고운 입자의 사포를 사용해 흡집 주위를 정리해 줍니다. 흡집 부위 연마가 안 된 상태에서 페인트를 분사하면 자국이 보이게 된다고 합니다. 


물과 1000 단위의 고운 사포를 사용해서 흡집 부위를 연마해 표면을 정리 해줍니다. 다음으로 페인트가 다른 부위로 튀는 것을 막기 위해 커버링 테이프를 범퍼 주위에 씌워줍니다.


자동차 칼라 매치 작업 과정< 자동차 칼라 매치 작업 과정 >


흡집 부위와 한 뼘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카페인트를 분사합니다. 카페인트 구매시에는 페인트를 골고루 분사 할 수 있는 노즐을 같이 구매하셔서 장착한 후 분사하셔야 페인트가 흘러 내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페인트가 마르면 안료 보호와 매끄러운 자동차 표면을 위해 광택 스프레이를 뿌져주면 되는데 여기에 기존 도장면과 신도장면의 연결 부위가 티나지 않도록 이음매 약품을 분사한 후 광택으로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