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 군인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리 신청 방법
주민센터 위임장 양식 민원 내용 작성 후 지급 정부 지원금 신청

 

 

현역 군인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을 알아보자. 5차 재난지원금은 현금이 아닌 포인트로 지급한다. 사용기한과 지역이 제한적이므로 군인인 경우 난감하게 된다.

 

현역 자녀가 군인으로 복무하고 있다면 5차 재난지원금은 대리수령이 가장 효율적이다. 군인은 성년이므로 주민센터 양식 위임장을 작성하면 부모님이 수령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방문 신청만 가능하다.

 

 

현역 군인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안내

 

 

5차 재난지원금 현역 군인도 받을 수 있을까? 현역 군인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으로 대리 수령이 있다. 미성년자는 자녀가 직접 신청하면 된다. 그러나 군인은 성년이라 위임장이 필요하다. 이번 재난지원금은 포인트로 지급된다.

 

사용 기간 안에 지정된 장소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사용기간은 온라인 오프라인 지급일로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남은 금액은 자동 소멸된다. 신청자 본인 주소지 소재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해야 한다.

 

 

주민센터 위임장 및 대리 신청 방법

5차 재난지원금은 현금이 아닌 포인트로 지급한다. 현금이 아니다 보니 직접 받는다 해도 쓰기가 어렵다. 5차 재난지원금 군인 대리 신청 시 대리인 신분증 확인이 필요하다. 따라서 오프라인 접수 기간에 신청한다. 오프라인 접수 기간은 9월 13일부터이다.

 

5차재난지원금신청일정

 

 

 

위임장을 출력 후 민원 내용을 작성하여 신청한다. 위임받은 사람은 주민등록증, 여권 그리고 운전면허증 등 위임자와의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해야 한다.

 

 

주민센터-대리-신청-위임장.hwp
0.04MB

 

현역 군인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으로 위임장 접수가 있다. 군인은 성년이기에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한다. 휴가나 외출 시에는 외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군대에 있다면 신청과 사용에 어려움이 따른다. 이 경우 부모님이 대리 신청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부양가족 여부 확인 후 부모님 계좌로 입금하거나 선불카드 형태로 수령하여 사용이 가능하다.